미국 Koss사의 명기 Koss KSC75 이어폰을 헤드폰으로 만드는 과정입니다.

Koss 계열 이어폰은 제가 7,8년 전에도 청음하시는 분들께 추천받았던 기종입니다.

KSC75 같은 경우는 2004년에 출시되어 디자인도 촌스럽고 투박한데 여전히 20만원대 기종들과 경쟁할만 한 음색을 지니고 있다고 평가받습니다.

대신 귀에 거는 식이라 좀 불편하여 헤드폰으로 개조하는 키트가 아예 출시되어 있습니다.

'파츠 익스프레스'로 검색하면 나오고, 알리에서 구해도 1만원대, 국내 쇼핑몰에서 구해도 1만원대입니다.

Koss 이어폰도 검색하시면 많은 정보가 나오니 참고하시고요.

 

Koss KSC75는 택배비 포함 31,200원에 샀습니다. 서울 셰에라자드 온라인 쇼핑몰에서 매월 1일에 이벤트성으로 Koss 제품을 좀 싸게 팔아서 2만원대 후반에 살 수 있다는데 기다리기 싫어서 그냥 다른 쇼핑몰에서 샀습니다.

파츠 익스프레스 키트는 택배비 포함 16,400원에 샀습니다.

 

파츠 익스프레스 키트와 귀마개솜 사은품입니다. 옆에는 Koss KSC75입니다.
파츠 익스프레스도 별개의 헤드폰입니다. 기존 것을 분리하고 KSC75를 이어붙일 겁니다.
부러질까봐 고민했는데 한방에 딱 힘 주면 쉽게 빠집니다.
KSC75도 마찬가지로 힘을 주면 똑 하고 빠집니다.
접합부 모양이 같아서 이어붙이기는 쉽습니다.

탐색부터 조립까지 딱 10분 걸렸습니다.

 

참고한 사이트 :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mini&no=53551 

 

Koss KSC75 파츠익스프레스 교체 후기

Koss KSC75를 파츠익스프레스에 장착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1. 파츠익스프레스 유닛을 헤드

www.ppomppu.co.kr

가성비 상당히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