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나에게는 꽤 오래된 문제이다. 1년 정도 된 것 같다.

 

  나는 스맛폰을 쓰지만 무선인터넷을 거의 안 쓰는 관계로, 충전지 소모도 만만치 않고 해서 일상에서 꺼둔다.

  갤럭시S2의 경우, 무선인터넷(3G망)을 꺼 두어도 MMS가 들어오면 잠깐 '3G' 신호가 뜨면서 전문을 수신한다. 그런데 약 1년 전부터 이 기능이 작동이 안 되고 전부 수신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처음엔 정확히 인지하지 못해 그냥 썼는데, 요즘 들어 확실히 인지하고 지난 1월에 인근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갔다.

  삼성전자 담당기사는 '3G를 꺼놨는데 MMS가 수신된다는 것은 금시초문이다. 고객님이 잘못 알고있는 거다'라고 말하며, 다른 부분에는 이상이 없다고 했다.

 

  그냥 돌아와서 좀 쓰긴 했는데 불편한 감이 없지않고, 약정기간 종료 후 데이터를 안 쓰는 일반요금제로 갈 경우, MMS가 차단되어 버리면, 문자메시지를 많이 쓰는 나로서는 폰으로서의 기능이 무용지물이 된다고 생각하여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누리집에서 전화A/S 상담을 신청했고, 그저께 오전에 전화 상담을 받았다.

 

  그쪽 상담원 얘기는 갤럭시S2는 3G를 차단해도 MMS가 정상 수신되는 게 맞다고 했다. 전화로 하라는 대로 다 했다.(APN 재설정과 문자데이터 삭제 후 재부팅) 그러면 될 것이라 하셨으나 안 되더라. 안 되면 통신사에 연락하라 하셨다.

 

  SKT 통화품질담당자에게 이런 증상을 얘기했더니 되어야 정상이라 했다. 그런데 안 되니 확인 바란다고 했다. 서버 확인 후 연락주겠다고 했다. 30분 뒤 연락이 왔는데, 서버에서 내 회선을 점검했는데 전혀 이상이 없다고 한다. MMS의 비정상 수신이 2건 보이는데 SKT 서버는 문제가 전혀 없다고 말하며, 제조사에서 점검을 받으란다. 거참.

 

  그래서 지난 1월에 서비스센터에서 있었던 일을 말했더니, 그럼 서비스센터에 가서 SKT로 전화를 달라고 한다. 그러면 자기네가 자세히 설명해 주겠다고.

 

  네이버 갤럭시 카페에 물어봤더니, SKT 누리집에서 부가서비스로 무선데이터 차단을 신청하고, 폰에서 3G를 켜 놓으면 MMS가 정상수신된다고 했다. 하지만, 내가 로밍데이터 원패스를 종종 쓰는 관계로 이 부가서비스와 충돌이 나서 신청할 수가 없다는 콜센터 측의 답변이 있었다. 아 그래서 일반폰을 쓰고 싶은 생각도 늘 드는 것이다. 어머니가 쓰시는 3G 일반폰은 MMS 수신이 참 자유롭다. 물론 약간의 데이터사용료는 발생하지만.

 

  내일 아침에 시빅을 혼다서비스센터 잠깐 입고시켰다가 돌아와서 가볼까 생각중이다. 어차피 다음 주 되면 갈 시간이 아예 없다. 이것 때문에 아까 외출중에 SKT 대리점에서 베가 아이언 LTE를 공짜로 파는 것을 보고 잠시 혹했다. 요금제 자유, 35요금제에 24개월 약정하면 부가세 포함 월 30,580원 정도의 요금이 나온다. 지금 약정으로 월 25,300원 정도 내니까 5천원 정도만 더 부담하면 문자가 무제한 사용이고, LTE 꺼놔도 MMS 정상수신 된다고 한다. 하지만, 끝까지! 고쳐서 써 볼란다. 아직은 불편함이 없으니까. 커서 주머니에 불룩한 것 빼고는.

 

  문명이 고도화되면 될수록 불편해지는 것은 사실이었나 보다. 생각할 거리가 더 많아진다.

'IT,물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다 시빅 유로 바닥 사진  (0) 2014.02.28
갤럭시S2 3G 차단시 MMS 수신불가 문제 해결  (2) 2014.02.28
노트북 도착!  (0) 2014.02.25
노트북 지름.  (0) 2014.02.24
[여행후기2] 아이팟 터치에 빠지다.  (0) 2014.02.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