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0. 작성

 

간사이 지역으로 들어가서 탈 수 있는 하루카 특급열차 승차권 업그레이드 방법입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가기에 편한 방법입니다.


국내 여행사를 통하면 하루카 특급 일반권을 사실 수 있습니다. 일본 현지 구입보다 약간 저렴합니다.

하루카 승차권은 편도이며, 여행자용 승차권이라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기간 안에 아무때나 쓸 수 있습니다.

즉 왕복하실 거라면 2장을 구입해야 합니다.


하루카는 간사이공항-텐노지-신오사카-교토 정차입니다. 교토가 종착역입니다. 교토까지 80분 소요.

오사카로 들어가는 건 이거 타지 마세요. 비쌉니다. 그냥 난카이선 익스프레스 전철 타세요.ㅎㅎ 난바까지 920엔, 43~45분 소요.

1,2,3호차는 지정석, 4,5,6호차는 자유석입니다. 근데 자유석이 편차가 심합니다. 자리가 많을 때는 엄청 많고, 없을 때는 서서 가기도 한답니다.

이번에 갔을 때는 부모님 모시고 가니까 무조건 지정석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나중에 승객 내리는 걸 보니... 자유석은 미어터졌더군요. 반면에 지정석은 사람 거의 없이 쾌적하게 갔다 왔습니다.


간사이공항역의 JR티켓 매표소로 들어가시면 지정석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지정석 표는 국내에서 미리 구입이 불가능하며, 현지 구입만 가능합니다.


티켓을 아예 사지 않았을 경우(현지구입)에는 필요한 수량만큼 여권이 있어야 하나, 업그레이드의 경우 여권 필요없이 일반권 승차권만 소지하고 있으면 됩니다.

교토역은 개찰구를 등지고 서서 2시방향으로 보시면 JR티켓 매표소가 있습니다. 직원 모두 영어 소통 가능합니다. 저는 일본어로 했는데 직원은 끝까지 영어를 고수하더군요.ㅋㅋ

업그레이드 가격은 1장당 1,490엔입니다.

위 사진에서...

아래 표가 국내 여행사에서 구입한 표입니다. 실제 개찰구에서도 아래 표만 씁니다.

위의 표가 업그레이드하면 주는 표입니다. 보관하시고 계시다가 기차 내 승무원이 제시를 요구하면 보여주면 됩니다만... 왕복하는 동안 제시를 요구한 적은 없었습니다. 이미 좌석표를 통해 어느 자리에 사람이 앉았는지만 확인하더군요. 예약자가 없는데 자리에 앉아 있는 사람이 있으면 가서 승차권 제시를 요구하고 자유석 칸으로 이동시키더군요.

 

하루카 시간표는 JR서일본여객철도주식회사 누리집 참조

http://www.westjr.co.jp/global/kr/timetable/

30분에 1편 꼴로 운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