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과 인연을 끊는 방법
내가 써먹은 방법인데, 아주 특효약이다.
고독을 즐기고 싶다거나 세상 만사가 다 귀찮을 때 이 방법을 쓰라.

1. 핸드폰 발신자표시 서비스를 해지하고, 내가 어디 전화했을 때 내 번호도 안 뜨게 비공개로 하라. 그러면 전화 안 걸리는 데도 많을 것이며 전화가 들어와도 누군지 몰라 관심이 끊어진다. 이건 몇 달 하다가 스토킹하는 여자 잡으려고 발신자표시 신청했다. 결국 잡았다. 형사고발직전까지 갔다왔다.

2. 핸드폰을 '무음'모드로 바꿔 놓아라. 전화와도 안 보게 되고, 안 보면 지 혼자 깜박이다 지쳐서 퍼진다.
그러다 보니 오늘도 퇴근하면서 핸드폰을 안 갖고 들어왔다.
그래도 별로 안 불안하다. 보통 2~3일은 전화도 안 오고 문자도 안 온다. 기껏 들어와야 카드사 결제일 안내나 보험사 전화다.

3. 핸드폰 왜 안 받냐고 지랄대는 문자가 들어오면 이렇게 답을 보내라.
'지금은 제가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용건은 abc@def.ghi로 메일 주시면 바로 답신드리겠습니다.'라고.
사실, 그렇게들 인터넷 해 대면서 메일 한 통 보내라고 하면 정말들 게을러 터졌다. 핸드폰 쓰면서 문자질은 어떻게들 하나 몰라.
이상스럽게도 인터넷으로 맞고 칠 시간은 있으면서 메일 한 통 보낼 시간들은 없는 것들이 우리네 족속들이다. 가장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다.
참고로, 나는 메일로 대부분을 해결한다.

4. 그래도 지랄대는 욕설이 들어오면 수신거부를 걸어버려라. 이런 놈들은 지 꼴릴 때만, 지 필요할 때만 연락하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내 핸드폰에는 이런 놈들 전화번호가 15개 정도 있다. 수신거부는 6개까지밖에 걸 수 없는 관계로 유료차단서비스(월 2천원)를 신청할까 하다가 그냥 그놈들 이름을 '수신거부'로 바꿔 버렸다.

5. 메신저 1주일만 끊어라. 말 거는 놈들 다 사라진다. 로그인해 있어도 아무도 말 안 건다. 거기서 더 끊어버리고 싶으면 이렇게 해라. 갖은 딴지로 상대방을 화나게 또는 짜증나게 한 다음 대화상대 차단과 해제를 한 10여번만 반복해라. 그러면 상대방 모니터에는 '***님이 접속하셨습니다'가 오른쪽 화면을 도배하다시피 한다. 계속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반복되므로. 이짓거리 한 1주일만 하루 10번씩 꼬박꼬박 해 봐라.
그러면 상대방은 열받아서 내가 접속하면 바로 로그아웃 하거나 아예 대화상대에서 차단해 버린다.
주의할 점은, '오프라인으로 표시'와 '온라인'을 번복하지 마라. 나에게 친구로 설정되어 로그인되어 있는 모든 사람 창에 다 이렇게 뜬다. 한 사람만 패라.

6. 가끔씩 메일로 연락하는 놈들 있다. 가끔씩 확인사살하려고 메일 보내서 정보 빼가려고 떠 보는 아주 나쁜 족속들이 있는데, 이들은 과감히 메일환경설정에서 '수신거부'로 걸어서 '수신즉시 삭제'로 걸어놓으라. 만사가 편하다.

7. 가입된 동호회의 인간들을 끊고 싶으면 게시판에서 약 10일 정도만 계속 갈굼질하고 그 다음에 아예 잠적하라. 20일 정도. 동호회가 겉으로는 끈끈한 정으로 뭉친 것 같아도 절대 그렇지 않다. 서로 잇속 빼먹으려고 덤비는 아주 무시무시한 데다. 평균연령대가 낮은 동호회일수록 그 증상이 심하다. 꼭 동호회 활동을 하고 싶다면 평균연령대가 40대 이상인 곳들을 강력 추천하고 싶다. 그네들은 살만큼 살았으므로 조금만 적응하면 평생의 인연으로 몰고 갈 수 있다.(지금 내가 활동하는 곳 두 곳이 그렇다.-나는 30대 초반인데 내가 가장 어린 축에 낌)

진정으로 고독을 즐기고 싶다면 이렇게 해라.
요즘은 세상 살 맛 난다.
이렇게 해서 다 끊어서.
나 혼자 내 삶에 묻힐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