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NFS:PS를 받았다.
기쁜 마음으로 집에 와서 실행시켰다.
그런데 짜증난다. 한 10여분만 하면 PC가 그냥 꺼지는 거다.
AMD 패치를 몇 개 하고서야 그 증상이 없어지긴 했지만 완전히 사라진 것인지는 아직 의문이다.
하여튼,
실행환경.
CPU AMD 브리즈번 4800+
RAM 삼성PC5300 1GB×2개
VGA 렉스텍 GeForce 8500GT 256MB
Sound Sound Blaster Audigy2
Monitor Orion OR2200W (DVi입력)
일단 그래픽 옵션을 풀로 해놓고도 끊김 없이 돌아간다. PC 업그레이드가 성공한 거다.
배경음악은 예전에 공개된 것을 들어서 익숙했다. 어쨌든 신나는 락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괜찮았다.
게임 내용은, 물론 이전 버전과 다름없이 나를 혹평하는 1위를 이기고 1위의 차를 내가 갖는 것이다.
영화 '분노의 질주'에 보면 넓은 폐활주로를 빌려서 양카 레이서들이 모여서 경주하는 대회를 갖는 모습이 비친다. 미국은 땅덩어리가 넓어서 그런 것을 하는 것이 참 부럽게 느껴졌다.
NFS:PS가 딱 그런 게임이다.
양카 튜닝카들이 모여서 경주하는 것. 각 경주장을 돌면서 정복해나가 1위를 깨고 1위의 랜서 에보10을 갖는 것이다.
차량은 55대가 나온다.(예판은 56대라 한다. 스바루 임프레자를 쓸 수 있는 코드키를 준다고 하는데 이건 조만간 누군가에 의해 깨져서 공개되겠지.) 물론 현재는 초반이므로 레벨1의 차를 탄다.
4가지의 레이스 종류가 나오는데, 그립레이스, 타임어택, 드래그, 드리프트이다.
아직 드리프트는 안 나와서 못 해봤고, 나머지를 해 본 바로는,
시뮬레이션에 가깝다고 보여진다.
직선주행에서는 잘 모르겠지만 코너링에서는 그런 게 많이 느껴진다.
그렇다고 이전작인 NFS:Porsche Unleashed 수준은 아니다.
하지만 데모와 정식출시작을 해 본 바, G25같은 조작도구가 있으면 환상일 것이라는 느낌은 충분히 가졌다.
차량의 물리적 손상 효과도 뛰어난 편이었다. CMR시리즈 정도 되는 것 같다. 그만큼 운전은 조심해서 해야겠지. 망가지면 다 돈이니까.
그리고 온라인 연결을 강화시킨 면이 두드러진다. 디자인도 공유가 되고, 튜닝설정도 공유가 된다. 이건 안 해 봤다. 내 취향이 아니므로.
단점이라면, 나름대로 게임용으로 충분한 사양이라고 느끼는 내 PC에서도 게임 간 로딩속도가 매우 길다는 것이 아쉽고.
倭色이 매우 짙다는 것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게임 전체에 倭色이 흘러넘친다. 1등도 일본인이다.
하지만 흥미로운 게임임에는 틀림없다.
NFS 팬이라면 재미있건, 재미없건 당연히 사겠지만 말이다.
NFS:UG2 이후로 AE86이 다시 나와서 기분은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4549C33506C39C41B)
기쁜 마음으로 집에 와서 실행시켰다.
그런데 짜증난다. 한 10여분만 하면 PC가 그냥 꺼지는 거다.
AMD 패치를 몇 개 하고서야 그 증상이 없어지긴 했지만 완전히 사라진 것인지는 아직 의문이다.
하여튼,
실행환경.
CPU AMD 브리즈번 4800+
RAM 삼성PC5300 1GB×2개
VGA 렉스텍 GeForce 8500GT 256MB
Sound Sound Blaster Audigy2
Monitor Orion OR2200W (DVi입력)
일단 그래픽 옵션을 풀로 해놓고도 끊김 없이 돌아간다. PC 업그레이드가 성공한 거다.
배경음악은 예전에 공개된 것을 들어서 익숙했다. 어쨌든 신나는 락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괜찮았다.
게임 내용은, 물론 이전 버전과 다름없이 나를 혹평하는 1위를 이기고 1위의 차를 내가 갖는 것이다.
영화 '분노의 질주'에 보면 넓은 폐활주로를 빌려서 양카 레이서들이 모여서 경주하는 대회를 갖는 모습이 비친다. 미국은 땅덩어리가 넓어서 그런 것을 하는 것이 참 부럽게 느껴졌다.
NFS:PS가 딱 그런 게임이다.
양카 튜닝카들이 모여서 경주하는 것. 각 경주장을 돌면서 정복해나가 1위를 깨고 1위의 랜서 에보10을 갖는 것이다.
차량은 55대가 나온다.(예판은 56대라 한다. 스바루 임프레자를 쓸 수 있는 코드키를 준다고 하는데 이건 조만간 누군가에 의해 깨져서 공개되겠지.) 물론 현재는 초반이므로 레벨1의 차를 탄다.
4가지의 레이스 종류가 나오는데, 그립레이스, 타임어택, 드래그, 드리프트이다.
아직 드리프트는 안 나와서 못 해봤고, 나머지를 해 본 바로는,
시뮬레이션에 가깝다고 보여진다.
직선주행에서는 잘 모르겠지만 코너링에서는 그런 게 많이 느껴진다.
그렇다고 이전작인 NFS:Porsche Unleashed 수준은 아니다.
하지만 데모와 정식출시작을 해 본 바, G25같은 조작도구가 있으면 환상일 것이라는 느낌은 충분히 가졌다.
차량의 물리적 손상 효과도 뛰어난 편이었다. CMR시리즈 정도 되는 것 같다. 그만큼 운전은 조심해서 해야겠지. 망가지면 다 돈이니까.
그리고 온라인 연결을 강화시킨 면이 두드러진다. 디자인도 공유가 되고, 튜닝설정도 공유가 된다. 이건 안 해 봤다. 내 취향이 아니므로.
단점이라면, 나름대로 게임용으로 충분한 사양이라고 느끼는 내 PC에서도 게임 간 로딩속도가 매우 길다는 것이 아쉽고.
倭色이 매우 짙다는 것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게임 전체에 倭色이 흘러넘친다. 1등도 일본인이다.
하지만 흥미로운 게임임에는 틀림없다.
NFS 팬이라면 재미있건, 재미없건 당연히 사겠지만 말이다.
NFS:UG2 이후로 AE86이 다시 나와서 기분은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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