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오늘 운동 관련 인터뷰 했습니다('하루, 50분' 관련) 본문

일상

오늘 운동 관련 인터뷰 했습니다('하루, 50분' 관련)

DS2WGV 2022. 6. 12. 23:19

ㅎㅎ

머리털 나고 처음으로, 카메라 2대 있는 데서 인터뷰를 했습니다. 그것도 제가 전혀 상관없는(?) 분야로요.

 

청년피티 부천상동점에서 근무하시는, 교정PT 전문가 중 한 분인 제 담당 선생님의 요청으로 인터뷰에 응하게 되었습니다.

 

이 선생님과 3년여를 같이 했습니다.

이번에 오랫동안 차근차근 준비하신 회원제 교정운동 전문 센터 개관을 앞두고,

제게 그동안의 所懷(소회)를 편하게 풀어 달라고 하셔서 요청에 응했습니다.

언젠가 한번은 꼭 포스팅하리라 생각했던 부분인데, 기회가 좋아서 이번에 포스팅을 합니다.

 

제가 PT 전문샵에 찾아간 게 2017년 여름으로 기억합니다.

그게 청년피티 부천상동점입니다.

몸이 너무 아파서 제 발로 찾아갔습니다.

2009년에 장장 8시간 45분짜리 대수술을 했습니다.(장기이식, 공여자로서) 그러고 나서 회복이 너무 더뎠고 그간에 키웠던 적은 체력마저 0이 되었습니다. 돼지가 되었으며... 또한 후유증으로 신체구조상에 변형이 많이 왔고, 알 수 없는 질환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중 하나가 '쥐'! 근육경련이죠. 원인불명.

당시에도 수동변속기 차를 몰았는데, 출퇴근 중 고속도로 한가운데에서도 쥐가 나서 갓길에 세운 것만도 수십 차례. 밤에 자다가 양쪽 다리에 동시에 쥐가 나서 울면서 깨서 부모님이 난리난 적도 십수 차례. 병원가도 몰라요. 결국 큰돈을 들여 잠시 차량을 자동변속기 차량으로 바꿨죠.(아, 현재는 다시 수동변속기 차량으로 바꿨습니다. 어느 정도 좋아졌거든요.^^)

 

이게 청년피티에 가서 70% 이상 해결됐습니다. 초반 30% 이상을 해결해주신 분은 현재 부산에서 피티샵을 운영중이시고, 현재까지의 40%를 교정운동으로 해결해주시고 운동습관을 길러주신 분이 오늘 인터뷰를 요청한 분이십니다.

 

보통은 피티에 사람을 맞춥니다. 사람의 체형과 몸상태와는 관계 없이, 굶으면서 단백질 먹이고 근육 불끈불끈... 근데 그건 유지하기 힘들어요. 정말... 부작용도 겪어봤습니다.ㅠㅠ

피티는 몸짱되기 위해서 받는 거라는 인식은 버릴 때가 됐습니다. 천년만년 근육맨 될 것도 아니고요. 내 몸을 가볍고 편하게 만들어서 오래 지속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게 피티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좋은 피티 선생님은 본인의 체형과 몸상태, 기저질환, 수술이력 등등을 모두 감안하여 맞춤처방으로 교정운동과 함께 운동습관을 길러주는 분이어야 합니다. 물론 선생님 스스로가 공부해서 회원에게 맞춤처방을 내려야 합니다. 즉 피티를 사람에 맞추는 선생님이 정말 좋은 선생님의 요건입니다.

이런 분들이 청년피티 상동점에 다 계십니다. 그중 오늘의 인터뷰 요청 선생님이 최고였다고 생각합니다.

 

건강을 위한 운동의 50%는 이 선생님들이 커버해주시고, 나머지 50%는 내 의지입니다.

제가 운동관련 용품을 내돈내산 할 거라고는 전혀 생각지 못했습니다.

미밴드6을 시작으로, 갤럭시워치4를 거쳐 폴라 베리티까지...ㅋㅋ

아직도 교정피티를 간간이 받고 있지만, 운동이 습관이 되었습니다. 일주일에 2번 가기도 힘들어했는데, 한가해지면 일주일에 4회 이상 갑니다. 제 몸이 어떤 상태인지를 정확하게 인지시켜 주고 그것을 고칠 수 있는, 나 혼자 할 수 있는 운동을 가르쳐주셨기 때문이죠.(저는 평생 운동을 해야지만 쥐가 안 오는 상황이 됐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오는지 찾았거든요.ㅋ)

 

그 선생님이 이제 독립하십니다.

지금까지 의학관련 자료를 구해 공부하고, 배우러 다니면서 저같은 실험대상(?)을 통해 검증한....ㅎㅎ 노하우로 교정전문 피티샵을 운영하시게 되었습니다.

철저한 소수 회원제로 운영하신다고 합니다.

접근성이 좋게 1층에 차리셨으며,

7월 초순 개관 예정입니다.

상호명은 '하루, 50분'

당분간은 따라갈 생각입니다.ㅎㅎ

(6/13 현재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947556374?c=14099131.1891281,4514462.5340912,13,0,0,0,dh&placePath=%2Fhome%3Fentry=plt 

 

네이버 지도

서구 청라동

map.naver.com

하루 50분 누리집 : http://www.haru50.com

 

하루, 50분 대한민국 PT,필라테스의 기준되다

하루, 50분만 투자해도 평생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운동전문가들의 체계적인 1 : 1 맞춤 PT를 경험하세요

www.haru50.com

기존 몸짱 피티는 청년피티 각 지점을 찾으셔도 좋은 결과 내시리라 생각합니다. :-)

Comments